교통수단
측정결과는?
전기버스, 전기자동차, 실내, 시내버스 운전석,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는 인체보호기준대비 12 % 미만입니다.
측정제품 | 주파수 성분 | 인체보호기준대비(%) | 이격거리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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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지하철 대형패널 | 60 Hz | 1.16 | - | 대형TV 패널 |
1.14 | - | 대형 패널 | ||
2지하철 | 60 Hz / 120 Hz / 180 Hz | 0.32 ~ 8.97 | - | |
3KTX/SRT | 60 Hz | 0.53 | - | |
4버스 | 50 Hz, 100 Hz, 140 Hz, 180 Hz, 200 Hz, 300 Hz, 400 Hz |
2.27~4.52 | - | |
5시내버스 운전석 | 60 Hz | 0.55 | - | |
13.554~13.567 MHz | 0.96 | - | 카드단말기 | |
6전기 자전거 | 15 kHz | 0.27 | - | |
7전기차 충전소 : 완속시 |
60 Hz | 1.29 | 30 cm | 충전기 |
4.57 | 분전반 | |||
7전기차 충전소 : 급속시 |
60 Hz | 2.66 | 30 cm | 충전기 |
2.48 | 분전반 | |||
8전기자동차 실내 | 60 Hz(충전시) | 1.45 | - | 차량A |
20 kHz 등 (열선, 히터 최대 가동시) |
1.52 | |||
60 Hz(충전시) | 0.5 | - | 차량B | |
20 kHz 등 (열선, 히터 최대 가동시) |
11.6 | |||
9전동휠 | 52 kHz | 0.22 | - | 17 km/h |
10전동 퀵보드 | 15 kHz | 0.22 | - | 25 km/h |
11자율주행 로봇 | 2.4 GHz | 0.30 | 30 cm | |
25 Hz | 0.22 | |||
12헤드랜턴 | 62 Hz | 1.77 | 밀착 | |
10 kHz |
* 자동차 열선 : 전기자동차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도 열선과 히터를 가동 시에 전자파 발생량이 증가하게 되므로 과도하게 온도를 높여서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