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기기 사용가이드

전자파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휴대폰 사용방법

어린이는 가능한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어린이는 성장 중이기 때문에 전자파에 더 약하고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는 어린이에 대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어린이의 휴대전화 사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통화할 때는 휴대폰을 얼굴에서 조금 떼고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휴대폰의 전자파는 우리의 몸에 가까울수록 양이 많아집니다.
얼굴에서 5mm만 띄어도 전자파흡수가 반이상이 줄어듭니다.

귀에서 휴대폰의 거리를 5mm 띄우면 전자파 흡수율 50% 감소

통화는 짧게 할수록 좋아요.

우리 몸에 흡수되는 전자파에너지는 통화시간이 길수록
많아집니다.

전자파에너지와 사용시간 정비례 그래프가 나타남

통화시간이 길어질 때에는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해요.

얼굴의 한쪽 면으로 통화하는 것보다 얼굴의 오른쪽과 왼쪽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핸드폰을 사용시 머리단층 촬영결과 한쪽으로 사용할 경우가 양쪽으로 사용할 경우보다 전자파 흡수량이 많이나옴, 왼쪽 오른쪽 번갈아 통화하는 것이 좋음

얼굴에 대고 하는 통화보다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세요.

음성으로 통화하는 것보다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면 얼굴에서
멀리 떨어지기 때문에 더 안전합니다.

전자파흡수율이 휴대폰과 머리 사이의 거리가 멀 수록 반비례 그래프가 나타나는데 음성통화일 경우 40~100%사이로 높게, 문자일 경우 0%가깝도록 적게 나타남

휴대폰 사용시 이어폰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휴대폰 통화시 핸즈프리를 사용하게되면 휴대폰과의 거리가
멀어져 머리에 흡수되는 전자파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안테나 수신표시가 약하면 전자파가더 많이 발생해요.

휴대폰에 연결해 주는 기지국과 거리가 멀어져서 휴대폰의
신호가 약해지면 휴대폰은 전자파를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신신호가 약한 장소 : 지하실, 엘리베이터, 깊은 산속 등)

잠잘 때는 휴대폰을 머리맡에 두지 마세요.

잠을 잘 때나 휴식을 취할 때에는 휴대폰을 우리 몸으로부터
멀리 떼어 놓을수록 더 안전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휴대폰 전자파 차단제품을 믿으면 안돼요.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자파 차단제품들은 전자파
차단효과를 인증 받은 것이없으므로 안전하다고 믿고
사용하면 안됩니다.

행복한 세상을 이어주는활건강한 휴대폰 생활

통화는 짧게, 머리에서 멀리, 오른쪽 왼쪽 번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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