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홈 > 소식과 소통광장 > 보도자료 읽기
홈   > 소식과 소통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연구원 활동 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전파인증신청 부적합률 0%를 향하여
담당부서 국립전파연구원 담당자 나현주 전화번호 061-338-4563
등록일 2017-06-13 조회 3720
전파인증 신청 부적합률 0%를 향하여  

-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시험인증센터, 부적합 신청사례 설명회 개최 -    


                                                            보도일시 2017. 6. 14(수)     


□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유대선) 전파시험인증센터는 6월 15일 전파시험인증센터 세미나실에서 지정 시험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방송통신기자재 전파인증 시험 신청서류 작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 스마트폰, 드론, 전동휠 등 방송통신가자재(이하 ICT 기기)가 시장에 유통되기 위해서는 전파인증 등의 적합성 평가를 받아야 한다. 전파인증 신청 시 지정 시험기관에서 제출한 신청서의 오기재, 첨부서류 누락 등 부적합 사례로 적합인증이 늦어지는 원인이 되고 있다. 


ㅇ 이에, 전파시험인증센터에서 ‘16년 처음 설명회를 개최하여 ’15년 17.7%의 부적합률이 ‘16년 13.7%로 4%감소하였고, 올해도 부적합 신청률 0%를 목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시험인증센터는 이번 설명회에서 ICT 기기의 적합성 평가 시 발생하는 인증 신청 부적합의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하고 수입제품의 인증대상 여부 문의 등 주요 민원에 대한 FAQ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o 또한, 부적합인증사례를 수록한 사례집도 새로 발간하여 설명회 현장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사례집은 전파연구원 홈페이지(http://www.rra.go.kr)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 국립전파연구원 유대선 원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시험기관을 통한 적합성평가 신청사례가 90%에 육박하므로 시험기관의 정확한 신청서류 구비는 ICT 기기의 빠른 시장진입을 가능하게 하는 지름길”이라 말하며, 

o “이러한 시험기관의 전파인증 신청과정의 DB를 분석하여 2018년 7월 전파시험인증센터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시험기관별 부적합 신청률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전파인증 신청 부적합률 0%를 향하여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전파 인증 신청 부적합률 제로화를 향하여.pdf
인쇄 목록
콘텐츠 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불만
확인
메뉴관리자 : 국립전파연구원 (교육홍보팀) 나현주 : 061-338-4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