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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신청안내
국가표준 수요제안서 예시
국가표준화에 아이디어만 있어도 누구나 국가표준 수요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가표준 수요제안서 예시
국가표준 수요제안서 예시
제안자 (업체명) 홍길동 (0000 산업) 연락처 02-123-4567
이메일 주소
표준명(안) Micro-USB 형태의 휴대전화 충전 단자
표준화 필요성 스마트폰 등 Micro-USB 충전 단자를 내장한 휴대 단말의 배터리 충전 시 충전기와 단말 간 상호 호환성 확보를 위한 규격 표준화 필요
표준내용 스마트폰 등의 휴대 단말의 배터리를 기종 및 제조사에 관계없이 충전할 수 있도록 충전 제어 회로 내장형 충전 단자의 전기 및 기구적 규격을 정의
기대효과 휴대 단말의 배터리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 제어회로가 내장된 휴대 단말 충전 단자를 제조사 간 표준화함으로써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편의성이 향상되며, 충전기의 재활용으로 물자 절약 및 환경 보호에 기여
제안 표준안 있음/없음
제안자의 정보는 결과 통보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수요 조사는 일정한 처리기한이 없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표준안이 있는 경우, 방송 통신 표준화 지침 제12조(국가표준 제정 등의 제안)을 참고해 제안해 주시면 됩니다.
국가표준 수요 제안서 양식 : 국가표준 수요조사양식.hwp
국가표준 활용예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11.12월 제정)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관리해오던 개인정보보호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 표준화됨으로써, 개인정보 유출 및 오남용 가능성 방지와 감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TE망에서의 재난 문자 서비스(‘12.5월 제정)
LTE망을 이용하여 재난 문자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우리 주변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으로부터 인명을 보호하고 소중한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통 약자를 위한 버스 승차 안내 시스템(‘14.12월 제정)
버스 승차 안내 시스템을 구성하는 각종 기기 간의 상호 호환성과 운용성을 확보함으로써, 교통 약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버스 승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민원신청 서비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서 서비스됩니다.
국립전파연구원의 직접 소관 업무가 아닌 경우 국민신문고 시스템에서 재분류하여 이첩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개 민원의 경우 타인도 질의 내용과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민원 처리기간은 통상 7~14일이 소요됩니다.
민원 신청 시스템 및 에러 문의 : 국민신문고 헬프데스크 (1600-8172)
windows7 사용자는 주소줄의 호환성보기를 활성화 시켜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국가표준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만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국민제안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검토하여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국가표준 검토를 위하여 아래 신청 양식에 맞춰 작성하시고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양식
민원신청 나의민원